구디가디

구로/가산디지털 단지의 모든 정보가 한눈에!!



휴넷, 이스트소프트와 ‘AI 강사 공동 개발’ MOU 체결

디지털밸리뉴스| 2021-06-10 13:46:16| 댓글 0| 찜하기 0
찜하기
21770_52339_4641.jpg
왼쪽부터 조영탁 휴넷 대표,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은 인공지능 서비스 전문기업 이스트소프트와 AI 강사 솔루션 공동 개발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6월 10일 이스트소프트 본사에서 양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제휴로 휴넷은 AI 강사를 활용한 다양한 주제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며, 이스트소프트는 AI 영상 합성 기술을 제공하게 된다. 이를 통해 양사는 비대면 교육 시대에 맞춰 온라인 교육 콘텐츠에 대한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학습 몰입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규 콘텐츠 제작에 AI 강사를 도입하게 되면 제작 과정에서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 내용 업데이트의 어려움 등이 개선되어 교육 과정 개발의 효율성이 향상된다. 또한 콘텐츠의 수와 주제를 대폭 확대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이러한 솔루션을 기업이 도입해 사내 교육에 활용한다면 자체 교육 콘텐츠 개발이 수월해지고, 직원들에게 최신의 교육 내용을 빠르게 제작해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조영탁 휴넷 대표는 ”온라인 학습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 AI 강사와 같은 에듀테크 분야는 발전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이다. 이에 휴넷의 교육 노하우와 이스트소프트의 AI 기술이 만나 학습자들에게 시대에 맞는 교육을 보다 빠르고 다양하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공지사항